중년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알아보자!





오늘은 중년여성분들에게 필요한 영양소에대해

알려드리려 하는데요. 여성분들은 나이가 들어감에따라

특히 폐경기 이후에는 심장병과 뇌졸증같이 위험한

질병들이 많이 발생하게 되시는데요. 여성분들은

폐경기를 거치면서 에스트로겐의 양이 줄어들게되어

갱년기 장애현상을 겪기돌 합니다. 이러한 위험으로부터

중년여성분들이 건강을 지키기 위해 중년 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중년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소 첫번째!

  

" 비타민 D "


비타민D를 얻는 가장 쉬운 방법! 

바로 햇빛을 쬐는 것인데요.

햇빛을 무작정 쬐시면 피부병의 위험이 있기에 

꼭 자외선차단제를 바르신 후에 햇빛을 쬐어 주시고 

너무 한낮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고용량의 비타민D를 섭취한 중년의 여성들은 

엉덩뼈 골절 위험이 30%나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햇빛을 쬐는게 힘드시는 중년여성 분들은

우유나 요구르트, 치즈 등을 드셔주시면 되시며

약국에서 파는 비타민D 보충제를 섭취하시면 됩니다.

피부가 노화됨에따라 비타민D를 생성하느 능력은

점점떨어진다고 하니 다른방법으로 해결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일듯 합니다.



중년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소 두번째!

  

" 칼슘 "


칼슘은 우리 몸이 새로운 뼈세포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인데요. 우유를 마시는 것만으로는 

중년 여성들이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칼슘이 풍부한 유제품에 더해 하루에 두 번씩 

600㎎의 칼슘 보충제를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유제품 외에도 칼슘이 많은 식품으로는 두부, 시리얼, 

케일, 브로콜리, 정어리, 연어 등이 있다고 하니 

챙겨드시기를 바랍니다.!



중년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소 세번째

  

" 오메가-3 지방산 "


오메가-3 지방산은 다중불포화지방으로 동맥 내에 

플라그가 형성되는 것을 늦추며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하네요! 

생선이나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먹은 중년여성은 

심장병 위험이 크게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한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물고기에서 짜낸 기름인 어유 보충제를

매일 4g씩 섭취하면 중성지방 수치가 40% 정도 감소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니 생선을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씩 먹는 게 좋을것 같습니다.



중년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소 네번째

  

" 비타민B12 "


우리에게는 조금 생소한 비타민인 비타민B12!

폐경 후의 여성이 비타 B12가 부족할 경우 

빈혈증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비타민B12가 충분하지 못한 여성은 

피로감과 체중 감소, 기억력 감퇴, 치매 그리고 

우울증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B12가 많이 든 식품은 생선, 살코기, 닭이나 

오리고기, 달걀, 우유 등이 있다고 하니 챙겨드시기 바래요!



중년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소 다섯번째

  

" 엽산 "

 

엽산은 임신부에게 중요한 영양소로 알려져

있지요! 그러나 중년여성에게도 필수 영양소라고

하는데요. 엽산은 우리 몸이 적혈구 세포를 만들어내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엽산이 부족하게되면 빈혈증과

체중감소, 노화, 두통 증상등의 증상이 생길수 있다고합니다.

엽산을 많이 섭취하면 중년여성분들의 경우

고혈압 위험이 줄어든다고 하니 엽산이 들어있는

과일, 잎채소, 베리류, 견과류 등을 챙겨드신다면

중년 여성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크나나 2016.08.19 13:33 신고

    아무래도 나이먹을수록 건강을 잘 챙겨야겠죠
    저는 지금은 젊다는 패기로 영양이나 건강에 그닥 신경을 쓰고 있지 않지만
    조금씩 나빠지는게 느껴지네요;;
    슈프리님 블로그 참고해서 몸에 좋은 영양소 챙겨먹어야겠어요

    • 슈프리 2016.08.19 14:33 신고

      네 크나나님! 건강을 미리미리챙겨야 되요! 저도 료즘들어 조금조금씩 몸이 약해지는걸 느끼고있네요 ㅠ

  2. 줌마토깽 2016.08.19 16:02 신고

    슈프리님
    좋은정보감사요
    한살한살 더먹기전에 몸좀 잘챙겨야겠어요
    요즘 비타민D가 많이 부족한느낌 ㅎ
    저녁에만 운동겨우해서
    햇빛쬘시간이 많이부족한듯해요

    • 슈프리 2016.08.19 16:02 신고

      저도 그래요 ㅠ 햇빛은 아침때랑 점심때밖에 못보는거같아요...

  3. 귀여운걸 2016.08.21 21:40 신고

    비타민D와 칼슘,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B12, 엽산까지 중년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소 알려주셔서 감사드려요~
    어머니께 잘 챙겨드려야겠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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